티스토리 뷰
5월5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5월5일 가볼만한 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어린이날에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쌓고 싶다면 아래 지역들의 명소들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보면 좋을 곳들로만 선정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부안 채석강
첫 번째 지역은 부안으로 부안의 채석강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입니다. 일찍이 채석강은 서해안의 유명 일몰 명소로 알려져있습니다. 만일 이번 휴가 기간에 부안에서 1박 이상 한다면 이곳은 오후 늦게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다양한 기암 괴석을 볼 수 있어서 기암괴석을 보지 못한 아이들이 굉장히 신기할법한 곳입니다. 채석강 주변으로는 맛집도 꽤 많이 있습니다. 주변 여기저기 놀고난 이후 식사 시간 된다면 인근 식당으로 바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2. 해식 동굴
5월5일 가볼만한 곳 두 번째는 해식 동굴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입니다. 부안의 해안동굴은 채석강에 있으니 채석강 갔을 때 해식 동굴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해식 동굴은 동굴이 단 한 곳만 있는 게 아닙니다. 여러군데로 다양하게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sns에서는 해식 동굴 중 핫한 포토존 동굴이 있습니다. 대부분 그 동굴 위치를 찾아서 사진 찍고 옵니다. 아이들은 이런 숨은 보물찾기 같은 놀이를 좋아하므로 해식동굴 사진찍는 곳 함께 찾아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3. 곰소염전
세 번째는 부안의 곰소염전입니다. 위치는 전북 부안군 진서면 염전길 18입니다. 이곳은 천일염 생산지로 부안은 다른 천일염 생산지에서 나오는 소금보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염전 미네랄이 더 많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은 염전에서 소금이 되어가는 과정을 한번도 눈으로 체험해보지 못했을테니 부안간다면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날씨가 맑은 지금 이맘때에 간다면 아이들과 함께 염전 만드는 과정도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이 3 명소 외에도 부안 아이들과 가면 좋은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제주도 에코랜드
5월5일 가볼만한 곳 네 번째는 제주도로 제주의 에코랜드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입니다. 에코랜드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입니다. 이곳은 기차 타고 이동하며 관람하는 곳입니다. 특히나 기차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이곳만큼 좋은 게 없습니다.
기차 마지막 운행시간은 오후 4시 40분 쯤입니다.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14000원, 어린이는 10000원입니다. 아이들과 제주를 간다면 꼭 가야할 곳 입니다. 이곳은 대지부지만 30만평이 넘습니다. 덕분에 기차 타고 여기저기 관람할 수 있습니다.
5. 스누피 가든
다섯번째는 스누피 가든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 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8000원, 아이들은 12000원입니다. 스누피 가든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지금 부모 세대는 어렸을 적 텔레비젼에서 스누피 만화를 다들 봤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곳은 부모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할 법한 곳입니다. 스누피 가든은 외부에 스누피 관련 다양한 조형물이 있고 내부는 전시물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법한 만화 캐릭터가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트릭아이 미술관
5월5일 가볼만한 곳 여섯번째는 트릭아이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한림읍 광산로 942에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마감 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이때까지는 매표 시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트릭아이 미술관 건물은 그리스 전통 건축양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트릭아이 미술관 건물 바로 앞쪽에는 포토존이 따로 있습니다. 입장하기 전에 그곳에서 먼저 사진 찍으면 됩니다. 제주 트릭아이 미술관은 어느 계절이나 가도 좋은 곳이며 만일 당일 비가 온다고 해도 내부여서 상관없습니다. ar 시스템도 도입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므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노형수퍼마켙
일곱번째는 노형수퍼마켙입니다. 위치는 제주 저주시 노형로 89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 마감 시간은 저녁 6시 입니다. 이곳 노형 수퍼마켙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서 각 테마별로 갈 때마다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1전시관은 모든 것이 흑백처리 되어 있어서 마치 과거 60~70년대의 흑백 텔레비전을 보는듯한 기분입니다. 또한, 낚싯줄을 활용한 다양한 조형물도 많이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도 앞의 트릭아이 미술관처럼 실내여서 날씨의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가보면 좋은 제주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8. 군포 누리 천문대
5월5일 가볼만한 곳 다음은 군포로 군포의 누리 천문대입니다. 위치는 경기 군포시 대야미동 대야 2로 139입니다. 이곳 천문대는 야간 천체 관측이나 태양 관측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낮에 가도 좋지만 1박 이상 한다면 저녁에 천체 관측하러 가도 괜찮은 곳입니다. 이곳 천문대는 돔형 천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망원경이 있고 그걸 들여다보면 태양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므로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산본로데오거리
아홉번째는 산본 로데오거리입니다. 위치는 경기 군포시 산본로 323번길 16-20입니다. 이곳 로데오거리는 어린이날 같은 공휴일에 어울림 축제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어울림 축제가 진행되면 다양한 부스에서 이런저런 다양한 물건을 판매합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가서 이것저것 구경하는 것도 좋고 아이들이 좋아할법한 물건은 구매하기도 좋습니다. 주차타워도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한 뒤 가면 됩니다.
10. 물누리 체험관
5월5일 가볼만한 곳 마지막은 군포의 대아물 말끔터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군포를 간다면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물누리체험관 관람가능한 시간은 1회차는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 2회차는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입니다. 화~금은 이렇게 제한되어 있지만 일요일은 자율관람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어린이날에는 좀 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편한 시간에 방문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수족관과 하수 처리과정 등 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상 5월 5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쌓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