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2023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양평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실외와 실내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평 외에도 날씨가 따뜻한 날 양평 인근 경기도권도 함께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양평 인근 경기도권 지역별 명소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전통시장

첫 번쨰는 전통시장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1060입니다. 양평 전통시장은 두물머리에 가까운 곳에 있으니 아래에서 알려드릴 두물머리를 가게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두물머리 가볍게 산책한 뒤 배가 출출하거나 식사시간일 때 이 곳을 방문하면 좋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여행하다보면 따뜻한 국물 마시면서 힐링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양평 전통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순댓국입니다. 육수 맛이 깊어서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므로 가게 된다면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2. 구둔역 폐역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쨰는 구둔역 폐역입니다. 위치는 경기 양평군 지평면 일신리 1336-9입니다. 구둔역 폐역은 양평 10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양평을 가게 된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 문화재 제 296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 개통 시기는 1940년이지만 2012년에 폐역이 됐습니다. 그 이후 지금까지 문화 관광지로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주변 경관이 워낙 수려하므로 예쁜 사진 많이 담아오시기 바랍니다.

 

3. 들꽃 수목원

세 번쨰는 양평 들꽃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경기 양평군 경강로 1698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청소년은 6000원, 어린이는 5000원입니다. 만일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에서 힐링하고 싶다면 이 곳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들꽃 수목원은 산책로가 워낙 잘 구성되어 있어서 가볍게 한바퀴 돌기 좋은 코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가볍게 한바퀴 돌고 따뜻한 차도 마시기 바랍니다.

 

4. 강하 예술공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쨰는 강하 예술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1038입니다. 바로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는 저수지 및 남한강 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수변 공원입니다.

가을에는 갈대숲도 조성되어서 갈대숲 보기 위해 가을에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수상데크길도 있으니 그 길 따라서 걷다보면 봄꽃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걷는 동선 따라서 다양한 조형물도 전시되어 있으니 전시물도 관람하면서 지나가시기 바랍니다.

 

5. 더 그림

다섯번째는 더 그림입니다. 위치는 경기 양평군 옥천면 사나사길 175입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 20분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 기준 8000원입니다. 입장료를 내는 대신 입장료에 맞는 음료 1잔이 제공됩니다.

 

바로 앞 주차장이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저기 예쁜 포토존이 굉장히 많이 있는 곳이어서 따뜻한 날씨에 가면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이미 이곳은 드라마나 영화도 많이 촬영된 곳으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으니 초록초록한 식물들 보면서 힐링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6. 용문산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양평 용문산입니다. 위치는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입니다. 양평의 용문산 높이는 1157m입니다. 가을이면 양평의 단풍 명소로도 유명한 산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곳은 오래된 고목인 은행나무가 있는데 은행나무가 굳건하게 자리매김한 세월만 무려 1100년이라고 합니다.

역사의 모든 것을 내다봤을 정도의 세월인만큼 양평에 가면 이 은행나무 앞에서 사진찍기 위해 용문산을 많이 방문합니다. 날씨 따뜻한 날 가볍게 등반해서 은행나무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7.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마을

일곱번째는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 마을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서종면 소나기마을 24입니다. 입장할 때 성인 입장료는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참고로 입장 마감은 오후 5시 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황순원 작가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소설이 소나기입니다. 소나기는 익히 유명한 소설로 이곳은 소나기와 관련된 소설 내용 뿐만 아니라 작품 속 배경 및 전시실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8. 내추럴가든 529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내추럴가든 529입니다. 위치는 경기 양평군 서종면 내수입길 108-8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입니다. 입장료 8천원 내고 들어가야 하며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도 앞에서 언급했던 더 그림처럼 입장료를 지불하고 나면 음료 교환권을 받게 됩니다. 이곳은 개인이 오랜 시간동안 가꾼 카페로 과거 2013년에는 경기도 정원문화대상을 수상한 이력도 있습니다. 알려진지 꽤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그만큼 지금은 양평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예쁜 정원도 감상하면서 따뜻한 차 한잔 마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9. 추억의 청춘 뮤지엄

아홉번째는 추억의 청춘 뮤지엄입니다. 7080 복고 감성을 그대로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용문산 관광단지 안쪽에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주차비를 내고 들어가야 하는데 경차는 1000원이며 소형차는 3000원입니다.

매표소에 들어가면 교복도 대여할 수 있으니 교복 입고 돌아다니고 싶다면 교복도 입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미 주차비가 유료이므로 이왕 방문할거라면 아래의 청춘 뮤지엄에서 미리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예약하면 입장료 할인받고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신점리 대포집이나 옛날 극장 모습, 추억의 놀이거리 등 7080 시대를 그대로 재연해놓은 공간이 수두룩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저것 볼거리가 많으니 부모님 모시고 가기도 좋습니다.

 

10. 세미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세미원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방문하려면 입장료 내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전용주차장이 바로 앞에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세미원을 들어가려면 바로 앞에 놓인 다리를 건너야합니다. 이 곳 다리는 세미원의 시그니처입니다.

배 구조로 만들어져 있으며 나무배를 여러개 놓아서 연결한 구조입니다. 내부는 수생식물이 꽤 많이 있는 곳으로 대지 규모가 넓은 만큼 내부 수생 식물 수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이상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양평 외에도 인근 경기도권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

 

 

🔎용인 맛집 베스트10 2023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