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철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2023년
강원도 철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강원도 철원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에 가보면 좋을 곳들로만 선정해서 알려드립니다. 또한, 철원 외에도 인근 지역 가보면 좋은 명소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삼부연 폭포
첫 번째는 삼부연 폭포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갈말읍 신철원리 산 23-4입니다. 삼부연 폭포는 철원 8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삼부연 폭포는 한탄강 지질공원 내부에 있습니다. 폭포 보면서 한탄강 지질공원도 여유롭게 산책하면 좋습니다. 봄에 방문하면 시원한 물줄기와 야생화를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폭포 아래쪽에 직접 들어가서 물 흘러가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지금은 안전상의 문제로 아래에 내려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2. 직탕 폭포
강원도 철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직탕 폭포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725입니다. 직탕 폭포는 삼부연 폭포처럼 철원 8경에 속합니다.
직탕 폭포는 강 전체가 모두 폭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의 삼부연 폭포처럼 딱 한 곳에서만 폭포가 흐르지 않습니다.
강 여기저기에서 한꺼번에 흘러내려가는 폭포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폭포의 길이만 해도 폭이 80m가 넘습니다.
3. 은하수교
세 번째는 은하수교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2583입니다. 매 주 화요일은 문을 열지 않습니다. 여행 동선 계획짤 때 이 날짜만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은하수교는 한탄강을 가로지르면서 만들어진 흔들다리입니다. 날씨가 꽤 춥거나 바람이 많이 불 때면 출렁다리가 훨씬 더 많이 흔들거립니다.
또한, 다리를 지나기 전 주변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리 건너고 다시 돌아올 때는 마음에 드는 카페에 가서 따뜻한 차도 마시기 바랍니다.
4. 역사 문화공원
강원도 철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역사 문화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 사요리 157-2입니다. 입장료나 주차비는 별도로 받지 않습니다.
만일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에 주차하고 그냥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철원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고스란히 전시해놓은 곳입니다.
마치 조선시대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재현을 잘 해놨습니다. 한옥도 꽤 만힝 있어서 고즈넉한 분위기 즐기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5. 고석정
다섯번째는 고석정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입니다. 고석정은 이미 다양한 드라마를 촬영한 철원의 명소로 유명합니다.
직접 방문해서 본다면 드라마의 한 장면을 보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 것입니다. 고석정까지 가면 나룻배를 탈 수 있습니다. 날씨가 맑고 따뜻한 날은 이곳에서나룻배 타고 여유롭게 돌아다니면서 힐링하는 것도 괜찮은 여행입니다.
6. 주상절리길 잔도
강원도 철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주상절리길 잔도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갈말읍 군탄리 산 17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항상 화요일은 휴무이므로 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 만원, 청소년 4000원입니다.
주차는 무료로 할 수 있으니 무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항상 이곳은 주말 오후면 주차할 수 없을 정도로 빼곡히 들어서 있는 곳입니다. 오전 일찍 서둘러서 오시기 바랍니다. 잔도길은 왕복으로 7.2km 정도의 길이로 천천히 걷다보면 2시간 정도는 여유롭게 잡고 가시기 바랍니다.
7. 물윗길
일곱번째는 물윗길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258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매표 마감은 4시까지이므로 이 시간 전까지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입니다. 입장할 때 낸 입장료 대신 철원 상품권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물윗길은 은하수교와 태봉대교 위를 연결하고 있는 구간입니다. 왕복 구간은 3.3km 정도로 천천히 걷는다면 대략 1시간 정도는 시간잡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8. 역사문화공원 근대역사거리
강원도 철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역사문화공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항상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이곳은 근대시대의 드라마 세트장 분위기가 그대로 느껴지는 곳입니다. 마치 추억여행을 하는듯한 기분이 들며 7080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겨집니다. 이곳 안에 들어가면 철원양장점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7080 의상을 무료로 대여받을 수 있고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9. 소이산 모노레일
소이산 모노레일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철원읍 금강산로 262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항상 화요일은 휴무이므로 화요일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소이산 모노레일을 타려면 철원역사 문화공원에서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여기에 있는 철원역 안으로 들어가면 티켓팅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주말이면 항상 매진이 금방 되므로 여기도 서둘러서 오전 일찍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항상 그날그날 30% 정도는 인터넷 사전예약제로 접수를 받습니다. 모노레일 타려면 아래의 모노레일 사이트에 접속해서 미리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 직탕폭포
강원도 철원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직탕폭포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725입니다. 이곳은 철원 8경 중 3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철원을 가게 된다면 꼭 직탕폭포는 한번쯤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한탄강가에 있는 폭포로 강 전체에 폭포가 흐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나이아가라폭포라는 명칭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폭포 낙하 높이가 그리 높지는 않지만 멀리서 보면 굉장히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상 강원도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철원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