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 최근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에 인제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가보면 좋은 곳들 위주로만 선정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인제 외에도 강원도 가보면 좋은 다른 지역별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첫 번째는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입장료도 무료입니다. 참고로 휴무일은 매 주 월요일입니다. 이곳은 한여름에도 그늘이 많이 지고 바람이 불 정도로 시원한 곳입니다. 다만 6km 정도의 언덕길을 올라가야 한다는 점이 조금은 불편합니다.
주차한 뒤에 경사로 따라서 쭉 올라가면 멋있는 자작나무 숲길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예쁘게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 한국 시집 박물관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한국 시집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북면 만해로 136입니다. 주차장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이곳 인제는 유독 시인, 시와 인연이 깊은 지역입니다. 그래서 이곳 박물관을 가게 되면 한국의 시가 어떻게 변화했으며 시인들의 삶은 어떠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곳인만큼 한국의 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3. 설악산 국립공원 대승폭포
세 번째는 설악산 국립공원 대승폭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북면 설악로 4193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이곳은 항시 개방되어 있습니다. 편한 시간대에 방문하면 됩니다. 대승폭포는 우리나라 3대 폭포중의 하나로 높이가 대략 88m입니다. 평일에는 사람들이 많지 않지만 따뜻한 주말에는 폭포를 보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주말에 갈 때 오전에 일찍 다녀오는 걸 추천합니다. 입구를 지나서 경사로 조금 올라가면 멋진 자연 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4. 용대리 황태마을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용대리 황태마을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북면 진부령로 117입니다. 용대리 황태마을을 방문하면 큰 매바위를 먼저 마주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겨울에 이곳을 가면 눈이 쌓이고 얼음이 가득할 때 빙벽타는 분들도 꽤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봄 이맘때에 가면 여기저기 핀 봄꽃의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황태마을은 기념탑가ㅗ 백골병단전적비도 볼 수 있습니다.
5. 박인환 문학관
다섯번째는 박인환 문학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로 156번길 50입니다. 참고로 인제에 박인환 문학관이 있는 이유는 박인환 시인이 강원도 인제 출신이기 때문입니다.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야외 위주의 여행보다는 가끔씩 실내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관람하는 것도 좋습니다.
박인환 문학관을 방문하면 그의 일대기 뿐만 아니라 작가와 관련된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박인환 문학관 외에도 바로 옆 산촌 박물관도 있으니 동선 연결해서 함께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6. 곤충 바이오센터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곤충 바이오센터입니다. 위치는 강원 인제군 상남면 미덕길 25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다만 중간에 12시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 운영이므로 이 시간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 바이오센터는 우리나라의 곤충들을 보호하면서 연구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곤충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곳이므로 어린 아이들과의 여행이라면 이곳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전시실은 1전시실을 시작으로 2전시실, 표본 제작실, 연구실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곤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고 야외 온실도 있으니 야외도 관람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7. 합강정공원
일곱번째는 합강정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 인제군 인제읍 합강리 산 29-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번지점프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번지점프 뿐만 아니라 슬링샷도 할 수 있으니 번지점프가 무섭다면 슬링샷이라도 하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래프팅이느 수륙양차, 서바이벌 게임 등도 할 수 있습니다.
8. 냇강마을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냇강마을입니다. 위치는 강원 인제군 북면 냇강마을로 170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는 곳이니 날씨가 좋을 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다양한 힐링 체험을 할 수 잇는 곳입니다.
평소 도심에서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았다면 인제 가게 됐을 때 이 곳을 방문해서 힐링체험 다양하게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냇강치유밥상이나 블루베리따기, 사과따기 체험, 꽃차 체험, 자연물리스 만들기, 핸드 페인팅등 다양합니다. 특히나 봄에 가게 된다면 봄꽃을 이용한 다양한 힐링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9. 만해마을
아홉번째는 만해마을입니다. 위치는 강원 인제군 북면 만해로 9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관람료 내지 않고 무료로 관람가능합니다. 이곳은 한용운 시인의 님의 침묵과 깊은 인연이 있는 곳입니다. 만해마을은 산꼭대기에 있는 동국대학교로 이곳에서 그 당시에 국어 수업을 즐겨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올라가는 동선 내내 다양한 시인들의 시집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용운은 일제 강점기 시절의 민족운동가이면서 불교의 대선사이기도 했습니다. 지금 이 곳 만해마을은 시인들의 문학을 알려주기 위한 복합문화단지로 만들어져있습니다.
10.여초 서예관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여초 서예관입니다. 위치는 강원 인제군 북면 만해로 15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날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한국 서예를 알리는데 가장 많은 공을 들였던 한국 서에가인 여초 김응현 선생님과 관련된 전시관입니다. 다양한 서예 관련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고 직접 서예강좌도 들어보고 캘리그라피 등도 해볼 수 있습니다. 이왕 가게 된다면 서예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 즐겨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인제 뿐만 아니라 강원도권 지금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